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제일바이오 주가 전망(+투자포인트,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by 코코아빠 2021. 8. 3.
반응형

1. 기업개요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 회사로서 1977년 설립되어 2002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02년 사명을 제일화학에서 제일바이오로 변경하였다.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의약품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제품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 성과를 상업화하고 있다.

2. 최근 주가 흐름

제일바이오 주가

3. 기업실적

1. 시가총액 : 1,062억

2.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932위

3. 21년 1분기 매출액 : 53억

4. 21년 1분기 영업이익 : -1억

5. 21년 1분기 순이익 : 2억

제일바이오 기업실적

 

4. 투자포인트

제일바이오가 갑작스레 시간 외 급등하였다. 왜 급등하였을까?

현재 유럽이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에 비상이 걸렸기 때문으로 추측하고 있다.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과 사료 첨가제를 생산하는 회사로 예전부터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최근 최대 돈육 생산국인 독일의 농가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발생해 상황이 심각해졌다.

1일 유럽연합(EU) 보고서에 따르면 2월부터 지난달 24일까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한 국가는 독일, 폴란드, 헝가리, 루마니아 등 12개 국이다.

 

유럽의 엄청난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쉽게 잡히지 않는 모양이다.

돼지열병 이슈가 본격화됨에 따라 제일바이오의 주가는 급등락이 심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렇다면 앞으로 제일바이오의 미래 전망은 밝을까?

미래는 알 수 없지만 이슈가 이제 막 시작된 재료라 당분간 몇 차례 상승을 이어나갈 수 있지 않을 조심스레 추측해본다.

 

하지만 제일바이오의 미래 전망이 밝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끝없이 상승만 하면 좋겠지만 모든 종목엔 어쩔 수 없이 시작과 끝이 존재한다.

특히 실적이 뒷받침해주지 않은 기업은 더더욱 심하다.

그렇기에 이런 테마주에 투자를 해야 된다고 생각이 든다면 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적인 관점으로 손절라인을 꼭 정해두고 접근하시길 바란다.

 

5. 회사소개

사업구성

제일바이오 기업분석

사업영역

제일바이오 기업분석

제일바이오 생명공학센터

(주) 제일바이오 생명공학실은 1992년 기업부설연구소 설립된 이래, 가축의 건강 증진을 목표로 시장 경쟁력이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1990년 국내 최초로 활성효모 배양물인 '사카로컬춰'의 제품화를 시작으로 하여 아스타산틴(astaxanthin)을 생산하는 적색 효모 및 미네랄 효모를 개발하였으며,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항생제들 중 oxyteracycline 및 colistin에 대한 자체 개발 및 대량생산을 통해 국산화에 성공하여 국내 판매 및 해외에 수출하고 있다. 최근 축산업에서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항생제 규제가 강화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축산환경 개선과 축산분뇨의 해양투기 금지 등의 환경적 규제도 높아지고 있다. 당 연구실은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항생제 대체제 및 환경개선제 그리고 제형 개선의 세 분야로 테마에 대해 중점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제일바이오 사업

6. 투자자별 매매동향

제일바이오 투자자별 매매동향

7. 최근이슈

유럽, 아프리카 돼지열병 비상

 

유럽, 아프리카돼지열병 비상…방역에도 농가로 확산세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재영 기자 = 유럽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으로 비상이 걸렸다. 특히 유럽 최대 돈육생산국인 독일의 농가에서 최근 A...

www.yna.co.kr

강원도 평창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폐사체 첫 발견

 

강원도 평창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폐사체 첫 발견

강원도 평창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에 걸린 야생 멧돼지가 처음으로 발견됐습니다. 강원도는 이달 29일 평창...

news.kbs.co.kr

인니 구충제 이버멕틴 긴급 승인

 

제일바이오 주가 2%↑...인니, 구충제 이버멕틴 긴급 승인

[사진=게티이미지뱅크]제일바이오 주가가 상승세다.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1시 55분 기준 제일바이오는 전일 대비 2.39%(85원) 상승한 3640원에 거래되고 있다.제일...

www.ajunews.com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