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개요
신세계푸드는 식품 제조, 식자재 유통, 급식서비스, 베이커리, 외식사업을 펼치는 신세계 그룹의 종합식품기업이다.
신세계푸드는 식품사업의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식품 원재료의 소싱에서부터 R&D, 생산/가공, 보관/물류, 영업/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의 핵심기능을 업계 최초로 수직 계열화한 회사이다.
2. 최근 주가 흐름
큰 변화 없이 위아래로 횡보중에 120일 선이 다가왔다.
이제 상방이든 하방이든 방향이 정해지려나?
3. 기업실적
① 시가총액 : 3,814억
② 시가총액순위 : 코스피 426위
③ 21년 2분기 매출액 : 3224억
④ 21년 2분기 영업이익 : 82억
⑤ 21년 2분기 순이익 : 56억
4. 투자포인트
● 2021년 2분기 힘든 환경 속에서도 수익선 개선
- 급식과 외식부문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던 기저효과를 감안하더라도 매출액 3,324억 원, 영업이익 92억 원으로 시장 기대치 상회
제조 서비스 : 급식의 경우 저마진 영업장 축소 효과라 매출은 소폭 상장에 그쳤으나 외식 적자사업장 축소와 노브랜드 버거 가맹사업 확대가 맺물려 매출 및 수익성 개선이 이루어짐
매일유통 : 온라인 향 HMR 제품 등 제조판매 매출과 스타벅스 향 매출 호조가 실적 성장을 견인
● 2021년 3분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 예상
- 신세계푸드 21년 3분기 매출액 3,323억 원, 영업이익 83억 원 전망
- 거리두기 강화에도 불구하고 외식 배달 수요 확대 및 급식 신규수주 효과, 베이커리 및 제조부문 개선 영향으로 영업실적 기대
5. 회사소개
신세계푸드는 자체 브랜드 HMR 상품을 제조 판매, 외식 가맹사업의 확장, 베이커리 문화의 선도, 단체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푸드 서비스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올바르고 반듯하게'라는 의미의 신세계푸드 HMR 브랜드 '올반'의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노브랜드버거'로 대표되는 외식 가맹사업을 통해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의 새로운 트랜드를 제공하고 가맹점주와의 상생협력을 이뤄 나가고 있다.
'밀크앤허니', 'E-Bakery'라는 브랜드로 이마트, 백화점에서 고객들에게 가성비 있는 빵을 판매하며, 단체급식사업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브랜드
"외식"
"베이커리"
"식품"
"수입식품"
6. 증권사 목표주가
= 하이투자선물 목표주가 125,000원
- 하나금융투자 목표주가 140,000원
- 카카오페이 목표주가 130,000원
- 한화투자증권 목표주가 138,000원
7. 투자자별 매매동향
8. 최근 이슈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론칭 2년 만에 150호점 돌파
신세계푸드 3분기 실적 개선세 지속 전망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크런치 윙 출시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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