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기업분석 : 아프리카TV(067160) 목표 주가 전망

by 코코아빠 2021. 5. 4.
반응형

1. 기업개요

아프리카TV는 1996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1인 미디어 플랫폼 AfreecaTV를 운영함.

프리캡, 아프리카프릭스, 비알캠페인 등 15개 회사를 연결대상종속회사로 보유함.

동사의 대표 서비스인 'AfreecaTV'는 보다 대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콘텐츠 및 이용자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TV 및 오프라인으로의 플랫폼 확장 노력 지속.

2. 최근 주가 흐름

3. 기업실적

시가총액 : 1조 288억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57위

21년 1분기 매출액 : 609억

21년 1분기 영업이익 : 196억

 

4. 투자포인트

  • 21년 1분기 매출액 609억원 영업이익 196억 원으로 컨센서스(매출액 569억, 영업이익 157억원)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 달성
  • 21년 크리에이터 후원 문화 대중화, UI개편, 유저들의 로그인/참여율 증가, 컨텐츠 다변화 등으로 매출액 증가 전망
  • 직접판매 광고 비중 80% 수준으로 확대

5. 회사소개

대표적인 서비스 'AfreecaTV'는 보다 대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콘텐츠 및 참여자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참여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PC, 모바일은 물론 TV채널로 확장하는 등 사용 및 시청 환경 모두에 최적화된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참여자와 BJ(1인 콘텐츠 창작자)간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플랫폼 확장(TV, 오프라인,오디오 플랫폼 등)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아프리카TV의 매출은 크게 플랫폼 매출(기부경제선물, 기능성 아이템), 광고 매출(플랫폼광고, 콘텐츠형광고) 및 멀티플랫폼 매출(오픈스튜디오 등)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자가 콘텐츠에 후원하는 특별한 문화를 조성하여 재능 있는 수많은 BJ에게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BJ들의 활발한 활동이 기부경제선물로 이루어지는 플랫폼 매출은 매 분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광고 역시 일관된 디스플레이 방식에서 벗어나 맞춤형 콘텐츠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방안으로 차별화를 모색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거점인 '오픈스튜디오'를 전국 각지에 오픈 하여 누구나 BJ가 되어 방송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사업상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신규사업 전망

현재 'AfreecaTV가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커뮤니티와 생태계 구축 및 콘텐츠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VOD(동영상 서비스) 등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는 전방위적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더불어 참여자 맞춤형 광고, 콘텐츠형 광고, 방송 프로모션 광고 등 아프리카티비만의 특징을 살린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는 한편, 전문적인 소셜트레이딩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주)프리캡을 설립하고, e스포츠와 뉴미디어 플랫폼을 연결해 글로벌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창단화 프로게임단 '아프리카프릭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주)아프리카프릭스를 설립하였다.

또한 'AfreecaTV'콘텐츠의 한 축인 e스포츠 리그를 더욱 활성화 하기 위하여 TV채널을 확보, 온라인뿐 아니라 다양한 채널로 e스포츠 리그 및 관련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오디오 플랫폼인 '팟티(Podty)'를 인수하여, 신규 AJ및 BJ와 다양한 분야의 뉴콘텐츠 육성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 공급하고자 2018년 영상제작전문 (주)프리콩을 계열회사에 편입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있으며 영상 편집전문 (주)프리컷을 통해 VOD영역을 강화하고 (주)아프리카오픈스튜디오 법인을 별도 설립함으로써 플랫폼 확장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보유중인 지적재산권

6. 애널리스트 목표주가

  • IBK투자증권 목표주가 130,000원
  • 한국투자증권 목표주가 125,000원
  • 신한금융투자 목표주가 120,000원
  • 메리츠증권 목표주가 110,000원

7. 투자자별 매매동향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