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MDS테크 주가 전망(+미래자동차 기술융합)

by 코코아빠 2022. 12. 9.
반응형

1. 기업개요

MDS테크는 1998년 12월 설립되어 임베디드 시스템의 개발과 관련된 토털 솔루션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툴, 컨설팅, 교육, 기술지원)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OS, 어플리케이션) 및 하드웨어(산업용 및 국방/항공분야)를 주로 공급하고 있다.

자동차 전장화로 현대기아차그룹향 차량용 임베디드 수주가 증하고 있으며 LG그룹 및 삼성 계열사의 자동차 사업 진출 확대에 힘입어 고객 다변화 중이다.

 

2. 최근 주가 흐름

 

3. 기업실적

① 시가총액 : 1,650

②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460위

③ 21년 3분기 매출액 : 357

④ 21년 3분기 영업이익 : 23

④ 21년 3분기 순이익 : -35

 

4. 시간외 상한가

17.59%.. 강하게 상승 마감한 MDS테크의 주가

MDS테크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도 멈출 줄 몰랐다.

 

장 마감후 시간 외 거래에서 9.97%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MDS테크의 이 같은 상승은 인천대와 '미래형 자동차 기술융합 혁신인재양성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뒤부터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 인재양성교육'을 위해 인천대 미래차 융합혁신센터를 중심으로 공동 교육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MDS테크는 교육 과정에 필요한 독일 파이크 테크(PikeTec) 사의 소프트웨어(SW) 개발 툴을 공급할 예정이며 인천대에서는 MBD(Model Based Development) 기반 자동차 ECU(Electric Control Unit) 제어로직 설계와 검증을 위한 전용 실습공간과 전반적 실무 프로세스를 담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5. 투자자별 매매동향

 

6. 최근이슈

MDS테크 인천대와 미래형 자동차 기술융합 인재양성 업무협약

 

MDS테크, 인천대와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 인재양성 업무협약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086960)는 인천대와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 혁신인재양성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미래형자동차 기술융

www.edaily.co.kr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