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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다구리/유용한 정보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위치, ARS 단축번호

by 코코아빠 2024.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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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코아빠입니다.

오늘은 우체국 보험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시간 등 자세한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정보가 우체국보험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내전용 1599-0100 / 042-336-6898

해외전용 82-42-336-6898

 

 

우체국보험 이용시간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이용시간은 평일 09:00 - 18:00입니다.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이용안내

1599 - 0100 전화 > 서비스번호 입력 > 개인정보 입력 > 비밀번호 입력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이용시간

 

우체국보험 ARS 번호

# - 조회서비스

1. 보험료 소득공제 대상금액 조회

2. 환급금 대출 조회

3. 해약환급금 조회

4. 보험료 납입사항 조회

5. 만기보험금 조회

6. 연금지급 조회

7. 배당금 조회

8. 휴면보험금 조회

 

 

① - 보험계약 대출 및 상환

1. 환급금 대출 신청

2. 환급금 대출 원리금 상환

3. 대출 이율 조회

0. 상담사연결

 

② - 보험료 납입, 자동이체

1. 보험료 납입 메뉴

  1 - 보험료 납입

  2 - 실시간 보험료 납입

 

2.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1 -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2 - 보험료 자동이체 변경

  3 - 보험료 자동이체 해지

 

3. 대출이자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1 - 대출이자 자동이체 신청

  2 - 대출이자 자동이체 변경

  3 - 대출이자 자동이체 해지

 

4. 보험료세액공제 및 기타 납입 확인

  1 - 보험료 소득공제 대상금액 조회

  2 - 보험료 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팩스

  3 - 보험료 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이메일

  4 - 기타 납입확인서 팩스

  5 - 기타 납입확인서 이메일

 

5. 연금지급 자동이체 신청·변경

  1 - 연금지급 자동이체 신청

  2 - 연금지급 자동이체 변경

 

0. 상담사 연결

 

③ - 만기·배당·휴먼보험금·해약환급금 신청

1. 만기보험금 신청

2. 배당금 신청

3. 휴면보험금 신청

4. 해약환급금 신청

5. 휴면보험금 지급계좌 관리

  1 - 휴면보험금 지급계좌관리 신청

  2 - 휴면보험금 지급계좌관리 변경

  3 - 휴면보험금 지급계좌관리 해지

0. 상담사연결

 

④ - 각종 증명서 및 구비서류 안내

1. 보험료 소득공제 납입확인서 및 이메일

  1 - 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팩스 수신

  2 - 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이메일 수신

 

2. 보험료 납입 사항 팩스 및 이메일

  1 - 보험료 납입 사항 팩스

  2 - 보험료 납입 사항 이메일

 

3. 기타 납입확인서 팩스 및 이메일

  1 - 기타 납입확인서 팩스 수신

  2 - 기타 납입확인서 이메일 수신

 

4. 보험금 청구 양식 팩스 및 이메일

  1 - 보험금 청구 양식 팩스 수신

  2 - 보험금 청구 양식 이메일 수신

 

5. 구비서류 팩스 및 이메일 수신

  1 - 구비 서류 팩스 수신

  2 - 구비 서류 이메일 수신

 

6. 서비스코드 팩스 및 이메일

  1 - 서비스코드 팩스 수신

  2 - 서비스코드 이메일 수신

 

7. 보험금청구 구비서류 문자안내

 

8. 계약사항-보장내용-증서재발행 팩스 이메일

  1 - 계약사항안내장 재발송 팩스 수신

  2 - 계약사항안내장 재발송 이메일 수신

  3 - 보장내용 팩스 수신

  4 - 보장내용 이메일 수신

  5 - 증서재발행신청

 

9. 보험 증명서 팩스 이메일

  1 - 보험해약증명서 팩스 수신

  2 - 보험해약증명서 이메일 수신

  3 - 의료실손보험 지급보험금내역서 팩스 수신

  4 - 의료실손보험 지급보험금내역서 이메일 수신

  5 - 해약환급금 예정내역서 팩스 수신

  6 - 해약환급금 예정내역서 이메일수신

 

⑤ - 사고보험금상담

 

⑥ - 고객인증번호 확인

 

⑦ - 완전판매모니터링 해피콜

 

⑧ - 갱신 거절 신청

 

⑨ - ARS 청약인증

1. ARS 청약인증 등록

2. ARS 청약인증 조회

3. ARS 청약인증 취소

 

ⓞ - 상담사연결

1. 환급금 대출 상담

2. 보험료 납입·자동이체·고객정보 변경 상담

3. 수술·입원·실손·보험금 상담

4. 연금·보험실효부활·계약사항 문의 상담

5. 해약·만기·배당금·휴면보험금 상담

6. 증명서·구비서류 상담

7. 우체국정보안내 및 포스트포인트 상담

  1 - 우체국 정보안내

  2 - 포스트포인트 상담

 

8. 내부직원 연결

 

9. ARS 서비스 이용

 

* - 보이스피싱 신고

0. 보이스피싱 피해신고

 

우체국보험 전국 매장 위치

서울시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인천광역시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대전광역시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경기도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충청도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전라도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광주광역시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경상도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대구광역시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울산광역시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부산광역시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세종특별자치시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우체국보험 지점 위치

 

 

우체국 보험 Q&A

Q. 같은 상품이라도 가입방법(일반, 온라인 등)에 따라 보험료가 다른가요?

A. 보험료는 모두 동일 합니다.

단, 가입방법에 따라 자동이체 할인율은 차이가 있으므로 2회 보험료부터 이체되는 보험료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1) 태블릿, 전화, 모바일, 인터넷 가입 시 자동이체 할인율 : 0.5%

2) 일반 가입 시 자동이체 할인율 : 우체국계좌 자동이체 0.3%, 타은행계좌 자동이체 0.1%

 

 

Q. 과거에 병력이 있는데 가입가능한가요?

A. 치료기간(입원, 수술, 통원, 약복용), 현재 상태, 후유·합병증 여부, 재발 유무, 직업, 연령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므로 가입 가능 여부는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시어 상담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Q. 가입 전과 이후의 직업이 변경되었습니다. 통보해야되나요?

A. 가입 당시의 직업에 대한 고지의무는 있으나, 가입 이후 직업변경에 대한 고지의무는 없습니다.

따라서 가입 이후 직업변경이 되더라도 가입 당시의 보장내용 그대로 보장 가능합니다.

단, 실효 후 부활 시에는 건강, 직업에 대한 고지의무는 있습니다.

 

 

Q. 청약서에 자필서명 반드시 해야 하나요?

A. 법률상 자필서명의 기능은

1) 문서작성 참여자와 서명자가 같다는 증명기능

2) 문서의 내용을 알고 서명했음을 증명하는 내용확정기능

3) 분쟁시 증거가 될 수 있는 증거보존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청약시 자필서명을 하지 않고 계약한 사실이 추후 발견된 경우에는 해당 계약이 무효 처리되므로, 반드시 필요합니다.

 

 

Q. 보험료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무사고 할인, 건강체, 고액할인, 의료수급권자, 다자녀)

A. 실손보험 무사고할인은 최초 가입년도에 따라 계약의 약관에 의거하여 피보험자에게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은 경우 갱신 시 갱신계약보험료에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되는 제도입니다.

 

건강체 할인제도 대상 상품은 우리가족암보험 3종(실버형)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피보험자가 고혈압 및 당뇨병을 모두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건강검진 결과지 제출일 이후 차회 보험료부터 5% 할인이 적용되며, B형 간염 항체 보유 할인(3%)과 건강체 할인이 동시에 해당되는 경우는 건강체 할인만 적용됩니다.

 

고액 계약 할인제도 대상 상품은 우체국하나로OK보험(2018. 6. 1. 판매분부터, 소급적용불가), 든든한종신보험, 통합건강보험, 우체국온라인정기보험, 우체국와이드건강보험이 있으며, 주계약 2천만원 이상 ~ 3천만원 미만은 1%할인, 3천만원 이상 ~ 4천만원 미만은 2%할인, 4천만원 이상은 3% 할인이 적용됩니다.

 

의료급여 수급권자 보험료 할인제도 동일한 진료에 대해 일반 계약자보다 보험금을 적게 지급받는 의료급여 수급권자에게 실손보험 가입 시 보험료를 5%할인하여 드리는 제도입니다.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신규신청인 경우 피보험자의 의료급여증 또는 의료급여증명서, 갱신 신청인 경우 피보험자 의료급여 증명서 또는 의료급여 자격득실 확인서를 우체국 창구로 내방(평일 09:00~16:30) 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자녀 할인제도 계약일자가 2011.1.1.이후 신규가입한 보장성 보험에 한해 적용되며, 보험의 계약자가 신분증 및 다자녀가구 증빙서류(가족관계등록부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우체국 금융 창구로 내방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급적용이 가능하지 않으므로 보험 유지중 할인 신청 시 신청 시점 이후 차회보험료부터 할인이 적용됩니다.

 

 

Q. 폰뱅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보험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A. 해약환급금조회, 만기보험금 조회 및 지급, 연금지급조회, 배당금 조회 및 지급, 휴면보험금 조회 및 지급, 보험료 납입내역 조회 및 납입, 보험료 납입내역 팩스/이메일 발급, 보험료 및 대출이자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보험료 소득공제 대상금액 조회, 보험료 소득공제 납입증명서 팩스/이메일 발급, 기타 용도별 납입증명서 팩스/이메일 발급, 환급금대출조회 및 신청, 환급금대출 원리금 상환 및 이자상환, 대출이율조회, ARS청약인증 등록/조회/취소, ARS완전판매모니터링, 상담사연결 서비스

 

 

Q. ARS청약인증 이용시간은 어떻게 됩니까?

A. ARS 청약인증 이용시간과 방법은 아래 같습니다.

1) 이용시간 : 05:00 ~23:30(평일, 휴일 공통적용)

2) 청약서 작성 후 현금수납(실시간 이체시 계좌정보제공시점)시점에 ARS(1599-0100)를 통해 전화 또는 휴대전화로 인증합니다.

3) 인증방법 : 청약서상에 인자된 보험청약번호(11자리)로 인증

※ 청약서를 전산발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ARS인증은 불가

 

 

Q. 스마트보험 보험가입 최종 단계에서 카카오페이 인증이 안돼요.

A. 카카오페이 인증은 현재 이용 중인 휴대폰번호와 우체국보험 고객정보에 등록된 휴대폰번호가 일치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 전체메뉴(오른쪽 상단≡) > 마이페이지 > 내정보관리 메뉴에서 휴대폰번호 변경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 3대 기본지키기란 무엇인가요?

A. 3대 기본지키기란, 우체국 FC 등 모집자가 계약자 및 피보험자와 계약을 하면서

1) 계약자 및 피보험자 자필설명 이행

2) 보험계약청약서 부본 및 보험약관 전달

3) 약관의 주요 내용 설명을 반드시 설명해야 합니다.

 

 

Q. 보험 가입 전에 보험료를 알아볼 수 있나요?

A. 스마트보험 또는 우체국보험 홈페이지에서 고객님께서 직접 보험료 간편 설계로 보험료 계산 및 보장내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모바일앱 : 전체메뉴(오른쪽 상단≡) > 보험상품 > 상담전용, 다이렉트 > 해당 상품명 클릭(모바일판매보험만 확인) > 보험료 계산

2) 우체국보험 홈페이지 : 보험상품, 다이렉트센터 > 해당 상품명 클릭(전상품 확인) > 보험료 계산

 

 

Q. 실손보험을 가입하고 싶어요.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 우체국실손의료비보험은 비대면채널(스마트보험, 우체국보험 홈페이지, TM 전화가입)로 가입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가까운 우체국 금융창구(평일 09:00~16:30) 내방 또는 우체국FC를 통해 상담 후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Q. 다이렉트 보험가입으로 받은 우체국쇼핑 온라인상품권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문자로 지급받은 PIN번호를 문자 하단 링크를 통해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쇼핑(mall.epost.go.kr/)에 온라인 회원가입, 온라인상품권/상품권등록하기 에서 PIN번호를 입력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보험약관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A. 보험약관은 스마트보험, 우체국보험 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 판매가 중지된 보험상품 약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스마트보험 : 전체메뉴(오른쪽 상단≡) > 보험상품 > 상품별약관보기 > 해당 상품 선택

2) 우체국보험 홈페이지 : 부가서비스 > 보험약관

 

 

Q. 폰뱅킹 보험서비스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폰뱅킹서비스는 당일 05시부터 익일 4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단, 타행이체는 23시 50분부터 24시 10분까지 금융결제원 사정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Q. 폰뱅킹에서 보험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우체국에 방문하셔서 폰뱅킹을 먼저 약정 후 폰뱅킹 ARS보험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599-0100) 단, 폰뱅킹 미약정고객인 경우에는 상담사 연결하여 상담 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Q. 계약자가 사망하여 계약자를 변경하고자 하는데 계약상태가 실효인 상태에서도 가능한가요?

A. 실효상태에서도 계약자 변경 가능합니다.

 

 

Q. 특약만 해약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A. 네, 가능합니다. 다만 상품에 따라 고정으로 부가되는 특약은 불가하며, 선택특약의 경우 가능합니다.

 

 

Q. 개명에 따른 정정 신청 어떻게 하나요?

A. 계약자 또는 정정대상자 본인이 신분증과 개명사실이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또는 기본증명서를 지참하시고 우체국으로 내방하시거나 유지관리자를 통해 변경처리 가능합니다.

※ 단, 우체국예금계좌도 보유한 고객은 본인 내방 필요 [우체국영업시간 : 평일 09:00 ~ 16:30]

 

 

Q. 보증서를 다시 받고 싶어요.

A. 보험증서 재발행은 계약자가 신청 가능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트보험 : 전체메뉴(오른쪽 상단≡) > 나의계약관리 > 증명서/안내장 > 보험증서재발행신청

2) 우체국보험 홈페이지 : 보험관리 > 안내장/증명서 > 보험증서재발행신청

3) 우체국 내방(평일 09:00~16:30) : 신분증 지참 시 바로 발급 가능

4) 고객센터(1599-0100, 평일 09:00~18:00) : 등기우편, 이메일 신청 중 택1 ※ 법인계약은 창구 방문 시에만 발급 가능

 

 

Q.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싶어요.

A. 보험계약 해지는 계약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트보험·경로: 전체메뉴(오른쪽 상단≡) > 보험금지급 > 지급신청 >해약환급금지급

※ 계약자=수익자=예금주 동일

※ 스마트보험 해약 시 지급 계좌는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 등으로 제한

2) 우체국보험 홈페이지·경로: 지급 > 지급신청 >해약환급금지급 ※ 계약자=수익자=예금주 동일

3) 우체국 내방(평일 09:00~16:30) : 계약자 본인 신분증 지참

4) 고객센터(1599-0100) 참고) 비대면 채널(고객센터, 스마트보험, 폰뱅킹, 인터넷뱅킹)공통사항 - 미성년자 계약, 실지급금액기준 2,000만원 초과시에는 우체국 방문하여 해약가능. 고객센터는 일시납 보험은 해약불가능하며 실지급금액기준 1,000만원이하만 해약가능함

 

 

Q. 계약자 변경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변경 전·후 계약자 모두 본인 신분증 원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유효기간이 남은 여권) 지참하고 우체국으로 함께 내방하시면 변경처리 가능합니다.

다만, 함께 내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미내방자의 위임서류 (인감증명서 + 인감도장날인위임장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자필서명위임장)

※ 2014.10.1. 이전 계약은 피보험자의 동의 필요

※ 계약관계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친권자 동의서류+친권확인서류 추가

 

 

Q. 갱신형 보험은 갱신될 때 보험료가 많이 인상되나요?

A. 갱신형 보험은 갱신시점에 따라 보험료가 산출되므로 정확한 금액은 확인 가능하지 않습니다.

단, 실손 의료비 보험은 크게 의료수가의 증가, 나이의 차이, 상품예정이율의 변동 등으로 적용되며, 일반 갱신형 상품은 나이의 차이, 상품예정이율의 변동 등으로 적용되므로 갱신 시점마다 보험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Q. 치과에서 통원치료를 받았습니다. 실손에서 청구 가능한가요?

A. 치과 진료 시 발생한 의료비는 요양급여 중 본인부담금만 청구 가능합니다.

약관상 치과치료에서 발생한 비급여의료비는 보장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다만, K09~K14에 해당하는 병명은 비급여의료비도 같이 청구하여 심사 받아 볼 수 있습니다.

 

 

Q. 보험금 청구 대리접수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보험 수익자가 직접 내방을 못하실 경우 수익자가 작성하신 보험금청구서, 수익자의 예금계좌, 대리인(방문인) 신분증 및 보험수익자 신분증(또는 사본)을 지참 하시고 우체국에 내방하여 주시면 됩니다.

 

 

Q. 병원이 폐업하여 입퇴원확인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A. 병원이 폐업하게 되면 폐업한 병원의 환자에 대한 기록은 병원소재 관할 보건소로 이관되어 일정기간 보관됩니다.

따라서 관할 보건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실손보험 청구 시 구비서류를 알려주세요.

A. 실손보험을 청구하는 방법은 입원의료비와 통원의료비로 나누어 집니다.

아래와 같은 서류를 지참 후 청구 부탁드립니다.

 

1) 입원의료비 - 진단서 또는 입퇴원확인서(병명 또는 병명코드, 입원기간 기재) - 입퇴원 진료비계산서 영수증 - 입퇴원 진료비세부내역서 - 퇴원시 약처방 있는 경우 : 의사처방전(환자보관용), 약조제비 영수증(약국 발급) - 수익자 신분증, 예금계좌번호

2) 통원의료비(외래+처방) - 병명확인서류(진단서, 소견서, 진료확인서, 처방전, 차트 중 병명이나 병명코드 기재된 서류) - 날짜별 진료비계산서 영수증 - 날짜별 진료비세부내역서 (비급여 발생시 필요) - 의사처방전(환자보관용) - 약제비 영수증(약국 발급) - 수익자 신분증, 예금계좌번호

※ 동일 병명당 30만원(외래, 처방 합산) 이하인 경우 병명 확인서류 생략가능하며 보험금청구서상에 직접 병명이나 병명코드를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 심사과정에서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Q.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상이할 경우 스마트보험을 통한 보험금 청구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스마트보험을 통한 보험금 청구 시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상이할 경우 피보험자 본인 명의 휴대폰을 통하여 동의 절차가 필요하며 프로세스 및 동의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익자 : ①보험 앱 > ②보험금청구 > ③로그인 > ④청구 가능한 증서 목록 조회 및 선택 (피≠수) > ⑤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및 피보험자 연락처 정보 확인 > ⑥청구서 작성 > ⑦청구대기(피보험자에게 LMS(알림톡) 발송)

 

피보험자 : LMS(알림톡) 수신 > ⑨URL(웹) 접속 및 본인인증 > ⑩청구접수내역 조회 > ⑪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⑫청구접수완료 위와 같이 피보험자에게 개인정보 동의 관련 알림톡(웹접속 URL포함)이 발송되어 추가 동의 절차를 거쳐 청구접수가 완료되며 피보험자 미동의 시 5영업일 이후 청구접수가 자동 취소됩니다.

 

 

Q. 해외 의료기관에서 치료받은 의료비도 실손보장이 가능한가요?

A. 보장 불가합니다.

국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국민건강보험 통계를 적용 보험료를 산출하여 약관상 해외 의료기관은 보장이 불가함을 명시하고 있습니다.(국내 병원에서 해외 병원으로 수탁 및 의뢰한 검사비 포함)

 

 

Q. 한의원, 한방병원의 비급여의료비에 대해 실손에서 보장이 가능한가요?

A. 보장이 불가합니다.

약관상 한방치료에서 발생한 비급여의료비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Q. 배당금은 어떻게 지급받을 수 있나요?

A. 계약자가 우체국내방, 스마트보험, 우체국보험 홈페이지, 폰뱅킹(ARS) , 고객센터를 통하여 직접 배당금 조회 및 지급이 가능합니다.

※ 계약자만 요청 가능 ※ 채널별 지급가능금액 상이

 

 

Q. 우체국치아보험을 가입했습니다. 1년마다 지급되는 스케일링 치료자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치아보험의 스케일링 치료자금은 만기수익자가 수령 가능하며, 지급일 기준 미납보험료가 없어야 가능합니다.

스케일링치료자금 수령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트보험 : 전체메뉴(오른쪽 상단≡) > 보험금지급 > 지급신청 > 생존보험금지급

※ 지급계좌 수익자=예금주 계좌 시 신청 가능

2) 우체국보험 홈페이지 : 지급 > 지급신청 > 생존보험금지급

3) 우체국 내방(신분증 지참) :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다른 경우, 생존확인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중 1가지) 필요

 

 

Q.환급금대출 가능 금액이 궁금해요.

A. 환급금대출 가능 금액은 상품 종류에 따라 결정됩니다.

1) 저축성(꿈나무 제외) 및 연금보험(일부상품 제외) : 해약환급금의 95% 이내

2) 보장성보험, 즉시연금보험 및 우체국연금보험 1종 : 해약환급금의 85% 이내(단, 실손보험은 80% 이내)

3) 교육보험 : 해약환급금의 80% 이내 ※ 단, 순수보장성보험 등 보험상품 종류에 따라 환급금대출이 제한

 

 

Q. 환급금대출이 있을 경우 보험계약 해약에 제한이 있을 수 있나요?

A. 환급금대출이 있을 경우 보험계약 해약 시 환급금대출 원리금(대출원금+이자)이 해약환급금을 초과한 경우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Q. 환급금대출 상환 시 상환기간을 정해야 하나요?

A. 상환기간은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보험 만기일 전까지 언제든지 1만원 단위로 수시로 상환 가능합니다.

 

 

Q. 보험료가 너무 많이 올라서 갱신거절 신청을 하고 싶어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갱신거절 신청은 보험기간 만료일 15일전까지 가능하며, 갱신거절 신청시 보험기간 만료일 이후 발생하는 보험사고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1) 스마트보험 -경로 : 전체메뉴(오른쪽 상단≡) > 나의계약관리 > 계약변경 > 갱신거절신청/취소

2) 우체국보험 홈페이지 - 경로 : 보험관리 > 계약사항변경 > 갱신거절신청/취소

3) 우체국 내방 - 계약자가 신분증 지참하여 우체국 내방(평일 09:00~16:30) 4) 우체국보험 고객센터(1599-0100) - 계약자가 전화하여 신청

 

 

Q. 보험료 자동이체 이용시 할인율이 어떻게 되나요?

A. 자동이체 할인율은 보험 계약 기간과 가입 매체에 따라 달라집니다.

1) 2001.10.01 ~ 2005.06.30 가입 계약 : 우체국계좌 0.5%, 은행계좌 0.3% 할인

2) 2005.07.01 이후 가입 계약 : 우체국계좌 0.3%, 은행계좌 0.1% 할인

※ TM계약,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전자청약, 태블릿청약 : 우체국, 은행계좌 동일하게 0.5% 할인

- TM으로 가입한 (무)그린보너스저축보험 : 우체국 0.3%, 은행 0.1%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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