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리

카카오톡으로 5차 재난지원금 건강보험료 금액확인 및 신청방법(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by 코코아빠 2021. 8. 21.
반응형

정부에서 코로나19로 모든 국민이 고생중이긴 하지만 세금과 다양한 이유로 하위 88% 분들에게 재난지원금을 1인당 25만 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카드회사나 다양한 신청 방법들이 있지만 우리가 가장 많이쓰는 카카오톡으로도 건강보험료 조회 및 재난지원금 신청도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카카오톡 들어가셔서 우측아래 쩜 세 개 표시를 누르신 후 Pay에 들어가주세요

두 번째 탭 자산관리 메뉴 가운데에 있는
"코로나 국민 지원금 우리 집은 얼마 받지?"로 이동해주세요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네요ㅎㅎ

전체 동의하신 후
21년 6월분 불러오기 클릭하셔서 주민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참고로 공동인증서는 필수로 준비하셔야 돼요!

공동 인증서 조회 완료하면
건강보험료가 조회가 됩니다.

이제 내 건강보험 가입 종류랑 총 가구 구성원을 선택하시고 모의 계산하기를 누르시면
5차 재난지원금의 대상인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알림신청을 신청해 놓으시면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일이 되면 상세일정과 신청방법을 알려준다고하니
저는 무조건 신청해놓아야겠어요ㅎㅎ

세상이 카카오톡 하나로 점점 편해지고 있네요^^
오늘도 모두!! 코로나19로 부터 조심하시고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