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다올투자증권 주가 전망(지분 매각 추진, 배민, 토스)

by 코코아빠 2022. 12. 7.
반응형

1. 기업개요

다올투자증권은 2008년 6월 케이비투자증권으로부터 분할 설립되어 창업자 및 벤처기업 등에 대한 투자 업무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오랜 업력으로 국내 타 투자기구보다 국내외에서 다양한 회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아한 형제들(배달의 민족),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등에 투자하며 인지도를 높였으며 업계 최초로 gLOBAL mARKET에 진출한 바 미국법인과 중국 상해사무소를 거점으로 네트워크 및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다.

 

2. 최근 주가 흐름

 

3. 기업실적

① 시가총액 : 1,990

② 시가총액순위 : 코스피 581위

③ 21년 3분기 매출액 : 6,874

④ 21년 3분기 영업이익 : 130

④ 21년 3분기 순이익 : 208

 

4. 시간외 상한가

장중에 하락하던 다올투자증권의 주가가

시간 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10.00%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상한가 이유는 다올투자증권의 상한가 이유는 다올투자증권이 보유한 다올인베스트먼트 지분을 매각 추진한다는 소식에 강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다올투자증권은 다올인베스트 지분 52%를 1500억 ~ 2000억 원 수준에 매각 희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 주관사는 삼일 PwC로 선정하고 인수 후보자들을 상대로 인수 의사를 살피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다올인베스트먼트의 최대주주인 다올투자증권은 지분 매각을 위해 잠재 원매자들과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 업계 전문가들은 우리 금융그룹과 유진그룹이 유력한 인수 후보로 거론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올 투자증권이 VC 자회사를 매물로 내놓은 건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고 실탄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5. 투자자별 매매동향

 

6. 최근이슈

1세대 'VC' 다올인베스트먼트 매각 추진

 

다올투자증권, '1세대 VC' 다올인베 매각 추진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다올투자증권이 벤처캐피털(VC) 계열사인 다올인베스트먼트(전 KTB네트워크)를 매각한다

www.newsis.com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