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신풍제약 주가 기업분석(+투자포인트, 급등이유)

by 코코아빠 2021. 6. 28.
반응형

1. 기업개요

신풍제약은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주목적으로 설립한 회사로 1990년 1월 2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다.

신풍제약의 주요 사업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이며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다.

2. 최근 주가 흐름

신풍제약은 오랜시간 하락 추세였는데 의미 있는 120일 선을 돌파하여주었다.

120일선 지지여부를 관찰하며 상승 추세로 완전히 전환한 것인지 일시적인 반등인지 지켜봐야겠다.

 

3. 기업실적

1. 시가총액 : 4조 8,375억

2. 시가총액순위 : 코스피 68위

3. 21년 1분기 매출액 : 450억

4. 21년 1분기 영업이익 : 11억

5. 21년 1분기 순이익 : 15억 

신풍제약 1분기 매출액은 450억 원으로 전년대비 8.5% 감소하였고 영업이익은 11억 원으로 46%나 감소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풍제약은 연구개발비가 61억원으로 전년보다 41% 나 증가하였다.

많은 돈이 들어가는 만큼 임상 결과, 새로운 신약, M&A 등 얼마나 많은 연구 개발의 성과가 나오는지에 따라 주가의 방향이 정해질 것이다.

4. 투자포인트

신풍제약은 작년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소식을 밝히며 무려 9배나 폭등하며 대박 주식으로 유명세를 떨친 회사이다.

하지만 공매도, 최대주주 매각 등 다양한 이유로 급락하여 결과가 좋지 않았지만 다시 한번 반등하며 투자자들에 눈길을 끌고 있다.

 

왜 다시 급등하는 것일까?

최근 미국 제약 기업 MSD는 미국 정부와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 선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혀지면서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진 신풍제약에 투심이 몰렸으며으로 또한 신풍제약은 '피라맥스정'의 국내 임상 2상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어 기대감에 상승 한 것으로 해석된다..

 

신풍제약은 현재 엄청난 돈을 연구개발비에 사용하고 있다.

회사 측은 현재 진행 중인 연구 과제는 15개이고 임상시험은 4개를 추가로 승인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작년 9월 최대주주의 주식 처분으로 3,800억 원 이상의 현금 확보를 해놓았다고 밝히며 이 자금으로 벤처기업 지분 투자와 인수 합병 등을 통해서 바이어 사업 분야를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풍제약은 앞으로 신사업, 임상 결과 등 다양한 공시 기대감에 따라서 위아래로 급등락이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5. 회사소개

신풍제약 R&D 스토리

구충제

기생충, 결핵, 성병 등 여러 질병이 만연하던 시절, 시대의 필수의약품인 구충제 개발전략으로 "메벤다졸" 이하 여러 구충제 개발 및 세계 2번째로 "프라지퀀텔" 합성 대량생산 및 제조방법을 개발하여 국내 및 국제 위생상태에 기여

 

원료의약품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소염제(NSAIDs) "록소프로펜 소듐(Loxoprofen Sodium)", 항암제 "독시플루리딘(Doxifluridine)" 세계 2번째, 국내 최초 원료 합성 대량생산 성공 및 글로벌 원료의약품 대량생산 성공

 

항생제

구충제와 함께 시대의 필수의약품이라고 인식하여 항생제 개발전략으로 주요 항생제 합성 대량생산 및 완제품을 완성하였으며, 세파계 항생제 전용공장을 설립

 

개량신약

우수한 효과와 함께 부작용 감소, 복약편의성 등이 개선된 항고혈압제의 "칸데암로정CandeAmlo(칸데사르탄(Candesartan) + 암로디핀(Amlodipine))", "에제로수정EzeRosu(에제티미브(Ezetimibe) + 로수바스타틴(Rosuvastatine)),을 개발

 

피라맥스

피라맥스(Pyramax)는 항말라리아제 신약으로 MMV와 협력으로 EMA 등록을 하였으며 우수한 효과와 복용법을 장점 등 항말라리아제 개발 역사에 큰 획을 긋는 전기가 될 것

 

신풍제약 파이프라인

 

시장여건 및 영업현황

현재의 제약환경은 치열한 내수시장의 경쟁과 정부의 지속적인 리베이트 근절정책등으로 아직 제네릭 제품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국내 제약사들은 경쟁력 확보에 많은 어렴움을 겪고 있으며 또한 국가경제의 전반적인 경기 침체 등의 요인까지 겹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회사는 경쟁력 강화 및 미래성장동력 호가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손익 개선을 위하여 비용절감은 물론, 수익성이 좋은 선별 후 집중 육성하여 거대품목화 하고자 한다.

 

신풍제약 주요계약 체결현황

6. 투자자별 매매동향

7. 최근이슈

미국 제약 기업 MSD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개발명 MK-4482) 선구매 계약 체결

 

신풍제약 다시 뜨거운 감자 될까... 기대감 쏠려 - 금강일보

신풍제약 다시 뜨거운 감자 될까... 기대감 쏠려 지난 25일 +14.27% 급등한 신풍제약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25일 신풍제약은 +14.27% 상승한 9만1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해 9월 21만4000원까지 상승

www.ggilbo.com

신풍제약 피라맥스정 국내 2상 결과 발표 앞두고 기대감에 상승

 

[특징주] 신풍제약 상승 출발 '피라맥스정 효과 기대감' - 국제뉴스

신풍제약이 상승 출발했다.25일 오전 9시 45분 기준 신풍제약은 1.00%(800원) 상승한 8만 700원에 거래 중이다.신풍제약은 \'피라맥스정\'의 국내 임상 2상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 해당

www.gukjenews.com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