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이아이디 주가 기업분석(+투자포인트, 반등이유)

by 코코아빠 2021. 6. 29.
반응형

1. 기업개요

이아이디는 2002년 6월 설립된 회사로 유류 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일본 EBISTRADE의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 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 체결을 진행하였고 2018년 7월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을 론칭하여, 새틴 섀도우 앤 픽서 5종, 새틴 틴튼 앤 밤 5종을 라인업 하여 자체 쇼핑몰 및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중이다.

2. 최근 주가 흐름

삼각 구간 윗 상단을 돌파 함으로 차트상으로도 의미 있는 구간의 돌파를 하였다.

하단 부분의 지지선을 체크하면서 예전처럼 힘없이 무너지지만 않는다면 상승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

3. 기업실적

1. 시가총액 : 4,408억

2. 시가총액순위 : 코스피 386위

3. 21년 1분기 매출액 : 444억

4. 21년 1분기 영업이익 : -43억

5. 21년 1분기 순이익 : -57억

재무상태는.. 말이 필요 없는 적자기업이다.

4. 투자포인트

이아이디는 러시아 백신 관련주이다.

백신 관련 사업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2020년 12월에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 국내 위탁생산 업체인 한국코러스 지분에 100억을 투자하여 스푸트니크V 관련주로 분류되었다.

 

러시아 백신 관련주는 한동안 핫하다가 잠잠했었는데 다시 한번 반등하기 시작했다.

반등 이유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재확산 때문이다.

최근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글로벌 적으로 전파되고 있는 가운데 스푸트니크V 백신이 델타 변이에 다른 백신들보다 더 강하게 대응하는 등 효과가 확인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스푸트니크V를 위탁 생산하는 한국코러스에 투자한 이아이디가 다시 떠오르고 있다.

 

최근 한국코러스는 스푸트니크 라이트의 위탁생산(CMO) 계약과 관련해 러시아 국부펀드(RDIF)와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계약이 성사되면 한국코러스는 스푸트니크V와 스푸트니크 라이트를 모두 생산하게 된다. 

 

한국코러스의 계약이아이디에게 중요하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계약 성사 여부와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를 지속적으로 체크해야겠다.

 

5. 회사소개

이아이디와 종속회사의 사업부분별 현황

 

유류사업(ENERGY & OMS BUSINESS)

석유산업은 국내 4대 정유사가 원유 수입과 동시에 가공시설 처리 과정을 거쳐 국가 경제 및 국민 생활에 필수적인 산업으로 안정적인 공급을 해야 하는 공익성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원재료인 원유의 공급지역이 주로 중동지역에 분포되어 있어, 저장, 수송 등 물류 관련 비용이 상당히 소요되고, 이들 산유국의 정치 불안요소가 원유 수급안정을 지속적으로 불안하게 만드는 요인으로 적용하고 있다.

이에 따른 석유 유류 도소매업은 정유회사 및 수입회사 등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하부 유통회사와 주유소에 판매하는 형태의 영업구조로서 정유회사와 수입사를 통한 안정화된 유통구조를 형성하고 있는 산업이다. 또한 주요 판매 품목이 석유인 만큼 국제유가와 환율에 대한 민감하게 반영될 수 있는 산업이다.

한편 이아이디는 석유제품의 안정적인 공급과 합리적 가격을 제공하며, 다년간의 유류도소매 사업 운영 노하우를 통해 거래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또한, 공신력 있는 운수업체와의 계약 운영, 철저한 사후관리 및 주유소 직송 배송을 통해 거래처의 신뢰를 얻으며 성장하고 있다.

 

서비스 구조 및 프로세스

화장품 사업 (COSMETICS)

이아이디는 2017년 2월 화장품 브랜드 '모메이(momeii)'를 론칭하여 다양한 제품을 라인업 하였다. 론칭 이후 자체 쇼핑몰(www.momeii.co.kr) 및 다수의 유통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다.


BRAND KEYWORDS

VISUAL MERCHANDISING

 

교육사업 (EDUCATIONAL BUSINESS)

주한 영국대사 추천 국제유치원(BIK)

글로벌 교육그룹인 Orbital Education(영국 교육 그룹)이 설립한 BIK(British International Kindergarten) 글로벌 교육 브랜드를 2017년 획득하여 교육 과정 및 운영 시스템 등의 지식재산권과 운영 팀의 핵심 인력을 확보한 뒤 2017년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중국 Hefei 및 Chongqing 도시에 국제화 유치원을 설립하였다. 이와 더불어 국내 우수한 어린이 영어 및 코딩 교육프로그램을 합작 개발하여 중국 교육기관에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 시행 및 개발 사업(REAL ESTATE DEVELOPMENT BUSINESS)

부동산 개발의 전문인력과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입지를 선정하여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차별화된 사업 기획능력을 통해 사업의 타당성을 분석하여 시공, 분양, 입주까지 책임지는 Total 부동산 개발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개발 실적 예정

그룹 내 보유 토지인 광교를 시작으로 수익성을 고려한 부동산 개발 및 시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6. 투자자별 매매동향

외국인과 기관이 강하게 들어와 주며 상승하였다.

9. 최근이슈

스푸트니크V 델타변이에 강력한 효과

 

[특징주] 이아이디, '스푸트니크V' 델타변이 강력한 효과…국내 대량생산 부각

델타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에 급속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이 델타 변이에 다른 백신들보다 더 강하게 대응하는 등 효과가 확인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스푸

biz.heraldcorp.com

이화전기, 계열사인 이아이디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

 

이화전기 '계열사 이아이디 주식' 300억원 추가 취득 - 베타뉴스

[베타뉴스=이춘희 기자]이화전기(024810)는 계열회사인 이아이디(093230)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 약 300억원 규모로 6224만663주 취득을 결정했다. 이로써

www.betanews.net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