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네이처셀 주가 기업분석(+투자포인트, 오너리스크, 조인트스템)

by 코코아빠 2021. 7. 1.
반응형

1. 기업개요

네이처셀은 1971년 설립되어 199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9년 5월 2일부터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제제 제조업으로 주요 업종을 변경하였다.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의 연구, 개발, 해외임상진행 등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며 바이오기업으로 자리 잡았으며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식품사업부문, 마스크, 소독제, 물티슈 등의 위생용품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2. 최근 주가 흐름

조인트스템 임상 3상 결과 발표 이후 100% 이상 상승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3. 기업실적

1. 시가총액 : 1조 8,560억

2.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22위

3. 21년 1분기 매출액 : 51억

4. 21년 1분기 영업이익 : -43억

5. 21년 1분기 순이익 : -43억

말이 필요 없는 적자 기업이다.

앞으로 조인트스템이 얼마나 많은 수익을 안겨줄지 기대하며 유심히 체크해봐야겠다.

 

4. 투자포인트

네이처셀은 6월 30일 거래대금 5위를 기록할 정도로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네이처셀은 지난 5월 관계사인 알바이오가 조인트스템의 임상 3상이 성공했다는 소식 이후 무서울 정도로 올라가고 있다.

조인트스템 무엇이길래??

퇴행성관절염에 대한 줄기세포 치료제로 수술치료나 의약품 대신 단 1회 투여로 퇴행성관절염 치료가 가능한 주사제이다.

퇴행성관절염은 해마다 4% 이상 꾸준히 증가해 환자가 많아지는 추세로 큰 수술도 아니고 주사 한방으로 치료가 되는 의약품이라면 엄청난 사업성이 될 것이라고 투자자들은 추측하고 있다.

 

네이처셀은 중요한 두 가지 포인트가 남아있다.

첫 번째는 국에서 진행하는 조인트스템 FDA 임상 3상 승인 여부이다.

네이처셀은 4월 16일 FDA에 조인트스템 2b/3a 임상시험 계획을 제출했다. 미국 같은 경우 한국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시장으로 미국에서 승인 소식이 들려오면 주가가 또 한 번 크게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두 번째는 오너 리스크이다.

네이처셀 라정찬 회장은 현재 주가조작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다.

라정찬 회장은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줄기세포 치료제 후보 물질인 조인트스템에 대한 조건부 품목허가를 신청하는 과정에서 주가를 조작하여 235억 상당의 부당이득을 얻음 혐의로 2018년 8월 기소되었다.

1심 재판부는 무죄를 선고했지만 아직 2심이 남아있기에 결과가 어떻게 나오냐에 따라 주가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5. 회사소개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네이처셀은 줄기세포 사업과 화장품 사업 및 음료사업을 중심으로 첨단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기업이다.

 

줄기세포 사업부문의 주요 사업으로는 관계회사인 (주)알바이오가 임상시험 중인 줄기세포치료제(조인트스템)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비롯하여 (주)알바이오와의 공동임상개발 협약에 따른 해외 임상시험 진행(조인트스템, 아스트로스템, 아스트로스템-V)을 통한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사업, 줄기세포배양 배지 사업과 줄기세포배양액을 원료로 한 화장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면역세포 사업은 면역세포의 보관사업을 비롯하여 연구, 개발한 항암면역세포의 일본 재생의료 치료 승인을 통해 일본에서 줄기세포 재생의료사업을 진행 중이다. 기타 식품 사업으로는 경북 영양군 소재 발표식품연구소에서 발효식품 연구, 개발 및 생산을, 경북 칠곡군 소재 칠곡공장 식품연구소에서는 건강기능성 음료 연구 개발을 비롯한 음료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전기 중 신규사업으로 위생용품 사업을 개시하여, 경북 칠곡군 소재 칠곡공장에 마스크 및 소독제 제조소를 구축하여 생산하고 있다.

 

<사업부문별 현황 요약> 

 

줄기세포 사업 현황(2021년 03월 31일 기준)

6. 투자자별 매매동향

7. 최근이슈

네이처셀 공매도 15만 4,320주로 대폭 증가

 

네이처셀 공매도 대폭 늘고 주가 급등…상승세 이어갈까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30일 네이처셀 공매도는 15만4320주로 나타났다. 거래대금은 45억7800만원 규모다. 이날 네이처셀의 주가는 3250원 상승한 3만250원에 장을 마쳤다. 지난 29일 네이처셀은 12

www.pinpointnews.co.kr

네이처셀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조인트스템" 국내 임상 3상 성공

 

 

 

[헬스캡슐]네이처셀,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조인트스템’ 임상 3상 성공 外

■ 네이처셀,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조인트스템’ 임상 3상 성공 바이오기업 네이처셀이 알바이오가 개발 중인 세계 최초의 자가지방 유래 중간엽줄기세포를 이용한 중증 무릎 퇴행…

www.donga.com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