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하이트진로 주가 기업분석(+투자포인트, 목표주가)

by 코코아빠 2021. 7. 5.
반응형

하이트진로 로고

1. 기업개요

하이트진로는 1924년 설립된 주류판매기업으로 25개의 계열회사로 이루어져 있고,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 및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이 중 소주 사업이 매출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소주 브랜드 '참이슬'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진로'의 성공적인 출시로 소주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2. 최근 주가 흐름

하이트진로 주가

6월 11일 단기 고점 이후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하락 추세로 전환된건지 일시적인 조정인지를 확인하기 위해선 120일 선 지지 여부가 중요 할 것 같다.

3. 기업실적

1. 시가총액 : 2조 5,774억

2. 시가총액순위 : 코스피 132위

3. 21년 1분기 매출액 : 2,351억

4. 21년 1분기 영업이익 : 529억

5. 21년 1분기 순이익 : 291억

하이트진로 실적

 

4. 투자포인트

● 지속적인 거리두기로 인해 2분기 매출 부진 예상

7월부터 식당 및 술집의 영업시간이 10시에서 12시로 늘어나기는 했지만 작년에 비하면 여전히 영업제한 상태이다.

델타 변이바이러스 이슈가 잠잠해져서 영업제한 해제가 언제부터 가능할지 지속적으로 코로나19 관련 뉴스를 체크해봐야겠다.

 

● 국민 비타민과 손잡고 이슬톡톡 레모나 출시

화이트진로가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 한다.

업종 간 경계를 넘는 협업 제품으로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해 여성과 MZ세대를 공략하는 전략으로 경남제약의 장수 비타민 브랜드 '레모나'와 협업해 과일탄산수 '이슬톡톡 레모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이슬톡톡은 화이트와인 베이스에 복숭아 과즙과 탄산을 첨가해 알코올 도수 3도의 저도주에 톡쏘는 맛으로 탄산주 열풍을 이끌었었는데 이번 여름 성수기에 얼마나 히트칠 수 있을지 체크해 봐야겠다.

 

5. 회사소개

하이트진로 맥주사업부문

2019년 3월 21일 신제품 청정라거-테라를 출시하였다. 테라는 청정, 자연, 친환경 등에 대한 갈망이 커지고 있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여 탄생하였다.

라틴어로 흙, 대지, 지구를 뜻하는 테라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전세계 공기질 부문 1위를 차지한 호주의 청정 맥아만을 사용하였고, 발표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100% 담았다. 그래서 테라는 가슴을 쓸어내릴 듯한 극도의 청량감과 깔끔한 끝맛 그리고 조밀한 거품이 우수한 대중 라거이다. 패키지 역시 기존 레귤러 맥주와는 확연히 다르게 청정라거 컨셉을 가장 잘 표현하는 '그린'을 메인 컬러로 선정하여 모든 패키지에 적용하였고 특히 병 어깨 부분에 토네이도 모양의 양음각 패턴을 적용하여 휘몰아치는 라거의 청량감을 시각화 하였다. 이에 출시 101일 만에 1억병 판매 돌파, 160일 만에 2억병 판매 돌파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소비자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1993년 출시된 하이트는 2017년 4월부터 엑스트라 콜드(Extra Cold)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엑스트라 콜드 공법을 통해 숙성부터 여과까지 생산 전 공정을 얼음이 얼기 직전 온도로 제조함으로써 불순물과 잡미를 완벽히 제거하여 하이트만의 깔끔한 맛을 살렸다. 이 처럼 하이트는 엑스트라 콜드를 강조한 캠페인과 마케팅 활동으로 온/오프라인과 주류 판매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최초 100% 보리 맥주 '맥스'는 Original ALL Malt 맥주로서 맥스만의 장인정신과 부드러운 크림 거품 컨셉을 강화하여 2020년 9월 새롭게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하였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맥스만의 제조 노하우와 장인정신을 소비자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개선하고 있다. 또한 8월에는 4년만에 역대 한정판 중 가장 사랑받았던 독일 스페셜 호프를 11년전 가격으로 재출시 하여 출시 2달만에 전량 판매되며 우수한 맛 경쟁력에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 저칼로리 맥주 'S'와 국내 유일의 프리미엄 흑맥주 '스타우트'등의 선전으로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에서도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TERRA, hite, Max, S, Black STOUT>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하이트진로 소주사업 부문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소주 브랜드 '참이슬'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소주 판매량 강세 지역인 수도권을 필두로 전국 시장에서 대한민국 No.1 소주 '참이슬' 브랜드를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진로'의 성공적 출시로 소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다양해진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켜 나아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혼술, 홈술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가정시장의 중요도가 높아졌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 10월에는 160ml '미니 팩소주'를 출시했으며 2020년 12월에는 진로 변형을 그대로 복원한 400ml, 640ml '진로 페트' 2종을 출시하였다. 이처럼 휴대가 용의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출시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종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끊임없는 주류 트렌드 연구와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여 2021년 3월 진로의 알코올 도수를 16.5도로 맞춰 한층 더 깔끔해진 소주의 맛을 구현하였다. 진로는 소비자 호감도가 높은 두꺼비 캐릭터를 적극 활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2021년에는 두꺼비 캐릭터를 확장하여 '분홍 두꺼비 피규어'를 신규 제작해 신선함을 제공하였으며, 2020년에 수도권에서 운영하던 '두껍상회'를 전국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참이슬 Fresh, 참이슬 오리지널, 진로, 일품진로, 진로골드>

 

국내 소주 시장 점유율

국내 소주 시장 점유율

 

6. 증권사 목표주가

  • IBK투자증권 목표주가 51,000원
  • NH투자증권 목표주가 50,000원
  • DB금융투자 목표주가 48,000원
  • 이베스트투자증권 목표주가 47,000원
  • KB증권 목표주가 47,000원
  • 하이투자증권 목표주가 45,000원

7. 투자자별 매매동향

하이트진로 투자자별 매매동향

8. 최근이슈

하이트진로 '2021 에피어워드 코리아' 6개 부문 수상

 

하이트진로, '2021 에피어워드 코리아' 6개 부문 수상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www.newsis.com

하이트진로 국민비타민과 손잡고 '이슬톡톡 레모나' 출시

 

[단독]하이트진로, 이번엔 국민비타민 손 잡았다…'이슬톡톡 레모나' 출시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판매 12억캔 돌파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1초당 9캔씩 팔려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12억캔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17년 4월 처음 출시한 필라...

biz.khan.co.kr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