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리

배성재 해명, 무슨일?(종합정리)

by 코코아빠 2021. 12. 25.
반응형

 

배성재 아나운서가 지난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 방송 조작에 관련에 대해 해명했다.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지난 22일 방송된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는 FC구척신장과 원더우먼의 경기가 진행되었다.

이날 경기는 스코어 3대0, 에서 3대 2, 4대 3에서 6대 3으로 치열하게 진행되다가 FC구척장신이 최종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4대 0으로 표시된 점수판이 화면에 나가면서 편집 조작 의혹이 제기됐다.

실제 경기에서는 FC구척장신이 전반에 잇달아 득점해 경기가 일방적인 양상으로 진행됐다는 것이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출연자의 위치 등을 봤을 때 전반에 FC원더우먼이 득점하지 못한 상태에서 FC구척장신이 5골을 먼저 넣은 것으로 보인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에 제작진의 사과와 배성재의 해명영상이 올라왔다.

 

제작진은 "지금까지의 경기 결과 및 최종 스코어는 방송된 내용과 다르지 않다고 하더라도, 일부 회차에서 편집 순서를 실제 시간 순서와 다르게 방송했다"라고 인정했다.

 

이어 "제작진의 안일함이 불러온 결과였으며, 이번 일을 계기로 예능적 재미를 추구하는 것보다 스포처의 진정성이 훨씬 더 중요한 가치임을 절실하게 깨닫게 됐다. 땀 흘리고 고군분투하며 경기에 임하는 선수 및 감독님들, 진행자들, 스태프들의 진정성을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편집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향후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사과했다.

 

 

또한 배성재는 지난 24일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해명방송을 하였다.

배성재는 "스코어를 이야기하는 목소리는 제 목소리가 맞다. 추후 녹음한 것이 맞고 책임을 피할 생각은 없다'라고 이야기하면서 "제가 기억하기로는 초반 스코어가 4대 0이었고 4대 3이 되지 않았다. 근데 제 목소리는 4대 3으로 나갔다. 그 멘트를 한 것은 사실이지만 기계적으로 읽은 것이라고 해명하였다.

 

 

즉 배성재 해명을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승부조작은 없었고, 후시 녹음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이 조금씩 있기에 녹음을 진행하였지만 그 녹음본이 어디에 쓰이는지 정확하게 체크하지 못해 이런 사태가 일어났다. 고 해명하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